안양시,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미래체험학습 참가자 모집
상태바
안양시,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미래체험학습 참가자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6.1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이론강좌, 체험 진행예정

안양시에 가상현실의 이해를 돕는 체험학습이 개설된다.

안양시가 메타버스 플랫폼의 가상현실과 체험을 습득하는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미래체험학습’을 개설, 교육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현실 세계와 같이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며, 최근 들어 여러 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다.

안양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해 시민들에게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고, 이번 학습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성결대학교에 위탁, 이 학교 XR센터에서 5회(7월 11·18·25·30일/8월 8일)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메타버스 전문강사진이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게더타운’을 활용, 안양9경 중 곳곳을 가상으로 재구성하는 방식으로 이론강좌와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4세 이상 안양시민으로서 안양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평생교육사업→메타버스→신청자 등록)를 방문해 원하는 교육일자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시작일 5일 전 매 회차당 2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참가비는 없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 시대로의 빠른 변화에 공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권장했다.

메타버스 체험교육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평생교육과로 전화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메타버스 미래체험 안내 포스터.  / 사진 = 안양시 제공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미래체험 학습자 모집 안내 포스터. / 사진 = 안양시 제공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