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 학습멘토링 운영
상태바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 학습멘토링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6.2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인 그룹멘토링, 1:1 학습멘토링 진행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밖청소년 검정고시 대비 학습 멘토링 안내. / 사진 = 양주시 제공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1일에 시행되는 2022년도 제2회 검정고시 대비 학습멘토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습멘토링은 검정고시 주요과목인 국어,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도덕 교과목을 3~4인으로 구성된 그룹멘토링으로 진행된다.

또한 꿈드림은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교재와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며, 집중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에 한하여 과목별로 1:1 학습멘토링을 별도 운영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양질의 멘토링을 운영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사회 진출 및 자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체육청소년과 청소년팀으로 전화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만9세 이상 만24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