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매화문화축제추진위원 매실향토음식 경연·전시회 개최
상태바
광양 매화문화축제추진위원 매실향토음식 경연·전시회 개최
  • 경기청소년신문
  • 승인 2009.02.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향과 시향이 담긴 매실음식 향연 직접 참가해 보세요.

제13회 광양매화문화축제추진위원회와 광양시우리음식연구회는 오는 광양매화문화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매실음식의 관광자원화와 전통의 맛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2009 광양매실향토음식 경연·전시회를 개최한다.

매화와 매실을 소재로 한 음식경연대회는 광양매실의 이용가치를 알리고 광양향토음식을 현대 감각에 맞는 음식으로 계승 발전시켜 광양의 음식문화 발전과 광양매실의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실시한다.

광양매실향토음식 경연·전시회 세부일정을 살펴보면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6팀이 축제 첫날 3월 14일(토) 광양매실을 주제로 개발한 음식경연을 벌이고, 축제 기간동안 3일간씩 3차에 걸쳐 전시회를 개최한다.

1차는 경연작품 전시, 2차는 광양시우리음식연구회가 추천하는 광양매실향토 체험코스요리 10선, 3차는 광양매실향토음식 10선을 주제로 전시하며 매실전통식품명인 코너, 천인(千人)이 맛보는 매실음식 시식회도 개최한다.

광양매실 음식에 관심 있는 분들은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경연에 참가할 수 있으며 2월 20일(금) 까지 광양시 기술보급과(061-797-3556)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www.gwangyang.go.kr) 공지사항을 들러보길 바란다.
(끝)

출처 : 광양시청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