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인성함양 프로그램 청소년 인성·건강 ‘청신호’ 진행
상태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인성함양 프로그램 청소년 인성·건강 ‘청신호’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6.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 식생활 예절 교육 등 실시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인성·건강 ‘청신호’ 활동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과 18일 2회에 걸쳐 관내 12~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성·건강 ‘청신호’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 인성·건강 ‘청신호’는 2022년 용인시 지방 보조금 인성함양 프로그램 운영사업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인성교육과 건강증진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취감을 획득하며 건강 개선을 통해 다방면 인성을 함양한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회기는 인성교육 및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배우고, 자존감을 회복해 자신과 타인의 소중함을 인식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자존감, 자제력, 강한 마음을 가지며 서로 교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회기는 식생활 예절 교육과 함께 건강한 먹거리인 우리 밀 훈제오리 또띠아 만들기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도록 했으며, 건강관리사가 직접 상담해주는 체성분 검사를 통해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인성교육을 재미있는 레크레이션으로 할 수 있어 더욱 즐거웠다”며 “다음회기 프로그램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청소년은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맛있었고, 건강관리사 선생님이 친절하게 내 몸 상태를 분석해 주어서 몰랐던 건강 상태를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 인성·건강 ‘청신호’ 프로그램은 6회기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남은 4회기는 점핑 트램펄린 활동을 통해 재미있는 청소년활동과 함께 건강 증진의 기회까지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