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일대일 컨설팅 사업 추진
상태바
양주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일대일 컨설팅 사업 추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6.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 위해 운영
양주시 전경. / 사진 = 양주시 제공

양주시는 지난 5월부터 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일대일 진로·진학 상담 지원 사업인 ‘2022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은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발생하는 진로·진학 정보 접근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와 경기도가 7:3의 비율로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의 신청을 받아 양주백석고, 양주고, 덕현고, 덕계고, 옥빛고 등 관내 고등학교 5개교에서 오는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상담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해 각 해당 학교에서 진행되므로 이동의 불편함 없이 일대일 컨설팅을 통한 진로, 입시 등의 심층 상담과 다양한 최신 정보가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개인에 맞는 진로·진학 상담으로 뚜렷한 목표와 학습계획을 수립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과중한 업무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을 위해 사업추진에 열정을 다 하시는 양주시 관내 진로 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진로진학 길찾기 일대일 컨설팅은 지난 5월 18일 덕현고(1차)와 6월 4일 덕계고(1차)에 이어 오는 8월 31일 양주고를 비롯해 나머지 학교들도 학사일정을 고려해 오는 10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해에도 6개교 220여명이 참여해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