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오감충전특강 ‘취미백서' 진행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오감충전특강 ‘취미백서'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6.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가방 만들기 및 컬러푸드 피크닉도시락만들기 진행
오감충전특강 '취미백서' 활동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이하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5일 관내 청소년 및 가족 대상으로 오감충전특강-취미백서 1차, 2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감충전특강 ‘취미백서’ 프로그램(이하 취미백서)은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

프로그램의 주요 목적은 ‘청소년 및 가족들에게 취미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의 무료함을 해소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과 삶의 질 향상 뿐 아니라 사회변화에 의미’를 둔 내용을 접목시킨 프로그램의 기획이다.

이에, 1차 활동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하고 균형있는 성장지원을 위한 컬러푸드를 활용한 피크닉 도시락만들기 활동(청소년 단독)과 2차 활동으로 일상생활에서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실천 방법으로 쓰레기를 만들지 않고 소비활동을 하자는 취지에 마크라메를 활용한 환경 가방만들기 활동(가족 혼합)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 가족은 “자녀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취미를 발견한 것 같고 환경에 대한 관심과 참여하기 쉬운 활동부터 하나씩 실천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