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진행완료
상태바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진행완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6.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인성교육 프로그램 ‘나너우리별무리’ 지원
인성교육 프로그램 ‘나너우리별무리’ 진행 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월 19일부터 6월 29일까지 상반기 동안 송북초, 이충초, 이화초, 장당초등학교에서 총 432명이 참여해 협동게임으로 배우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나너우리별무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받아 활동에 참여한 기록을 유지 및 관리 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로서,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활동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나너우리별무리’는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자기인식을 심어주고, 보드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타인과의 관계에서 좋은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당초등학교 5학년 학생은 “인성교육이라 들어서 지루할 것 같았는데 게임으로 참여하니 재미있고 친구들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며, “나너우리별무리에 참여해서 나의 장점을 알아보고 다른 친구들을 배려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밴드,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