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 청소년을 위한 ‘안경 맞춤 후원 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시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 청소년을 위한 ‘안경 맞춤 후원 협약’ 체결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7.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밝은안경과 안경 지원 사업 후원 체결
연간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 60명이 혜택받게 돼
/ 사진 = 광주시 제공
광주시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주밝은안경과 아동 청소년을 위한 ‘안경 맞춤 후원 협약’ 체결 모습. / 사진 = 광주시 제공

광주시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광주밝은안경은 지난 6일 탄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EYE-CARE 안경 지원 사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지난 2019년 첫 협약을 맺은 후 행정동 분동에 따른 협약 주체 변경과 지원 대상자 확대를 주요 골자로 재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의체는 매월 5명을 추천하고 안경맞춤비 5만원을 지원하면 광주밝은안경에서는 무료 시력검사와 함께 지원금 외 추가 소요 비용 전액을 후원해 연간 60명의 아동과 청소년이 혜택을 받게 된다.

이호일 광주밝은안경 대표는 “시력 변화가 많은 청소년기에 생활 형편으로 제때 시력 관리를 하지 못하고 늦게 찾아오는 아이들을 보며 마음이 아파 후원을 해오던 게 벌써 4년이 됐다”며 “안경점을 운영하는 한 계속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후원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이성은‧박광군 공동위원장은 “지역사회 돌봄을 위해 협약을 지속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저소득가구에 희망을 드리는 사회안전망 형성을 위해 민간서비스 자원을 더욱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