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성청소년문화의집, 진로탐색프로그램 ‘꿈나래’ 성료
상태바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진로탐색프로그램 ‘꿈나래’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7.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퍼포머, 비건 제과제빵, 특수동물 사육사 등
다양한 직업 정보 탐색 및 진로탐색 시간 가져
/ 사진 = 평택시 제공
진로탐색프로그램 ‘꿈나래’ 중 특수동물 사육사 직업 체험 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청담중학교 1, 2,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탐색프로그램 ‘꿈나래’를 성료했다.

다양한 직업군의 종사자들이 직업정보를 알려주면서, 진로 관련 비전 형성,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 및 미래 설계를 목적으로 하는 ‘꿈나래’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 동안 과학퍼포머, 비건 제과제빵, 특수동물 사육사를 주제로 운영됐다.

직업인에게 진로 선택의 동기, 전문인력이 되기 위한 노력, 직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 직업을 가지기 위해 청소년기에 하면 좋은 경험을 듣고 체험할 수 있었던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을 알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강의를 수강한 평택청담중 3학년 김태현 학생은 “이번 수업으로 몰랐던 직업을 알 수 있었다. 실제 직업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얘기를 들으니 더 흥미로웠다. 내가 모르고 있는 직업을 더 알아볼 수 있는 시간들이 앞으로도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팽성청소년문화의집은 진로프로그램 이외에도 자치조직활동·민주시민교육·인성교실 등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청소년이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활동 및 프로그램 참가는 전화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