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미얀마 국가교류' 입학식 개최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미얀마 국가교류' 입학식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7.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얀마 청년들과 국내청년 40명이 메타버스를 통해 교류해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미얀마 스쿨 입학식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일 글로벌 교류 사업인 '메미스쿨,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미얀마 스쿨' 입학식에 미얀마 국가 청년들과 국내청년, 40여 명이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참여했다.

'메미스쿨,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미얀마 스쿨' 입학식에는 국내 유명 아이돌의 저스트비(Just B) 인사말, 축하공연, 해외 7개국 청년들의 인사말,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청년 소그룹별 한국문화 교류 활동을 한국어로만 진행했다.

'메미스쿨' 프로그램은 미얀마 청년들과 국내 청년들이 7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21회 걸쳐, SDGs 기후 위기 주제 관련 토론, 집에서 하는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 예쁜 얼굴 만들기, 미얀마 청년들이 준비하는 학교 축제, 작품 발표회 등을 매주 3회 걸쳐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이다. 

'메미스쿨'에 참여한 미얀마 청년 대표 욘화영(미얀마)은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성남시에 감사드리며, 미얀마 청년들을 대표하여 한국에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배우고, 즐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메미스쿨,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미얀마 스쿨' 국제교류 사업에 문의사항은 청소년활동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