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드림스타트,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체험
상태바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체험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7.1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룡화석 채굴 등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제공해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체혐 현장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체혐 현장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는 지난 7월 9일 키다리 아저씨 부부둥지 봉사단(회장 이진상-민화순 부부)과 매칭된 드림스타트 아동들과 함께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키다리 아저씨 프로그램은 문화여가활동 여건이 취약한 드림스타트 7세부터 10세(멘티) 아동에게 자원봉사 부부(멘토)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드림스타트의 사업이다.

이번 박물관 체험활동을 통해서 편백나무 풀에서 다양한 공룡화석을 직접 채굴하기도 하고, AI 키오스크를 통해 나만의 상상 속 공룡을 만들어 종이에 출력해서 소장하기도 했고, 계곡물 체험관에서는 흐르는 물의 힘으로 공을 이동시키며 놀 수 있는 신기한 체험도 했다.

이번 박물관 체험을 한 아동은 “평소 엄마랑 아빠가 놀아주는 시간이 별로 없었는데, 착한 삼촌과 이모와 함께 재미있는 놀이체험과 맛있는 점심을 먹어서 기분이 너무 좋다”며 “한 달이 빨리 지나가서 다시 삼촌과 함께 신나게 놀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부모와의 외부 체험활동이 어려운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폭넓은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키다리 부부둥지 봉사단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