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여주시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상태바
2022년 여주시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7.1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멘토 강연, 직업 체험, 대입박람회 등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해

여주시와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여주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주관하는 2022 여주시 진로진학 박람회 ‘꿈을 그리다. 미래를 설계하다’가 오는 7월 18일 개최된다.

오는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여주시 여성회관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관심 있는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와 직업 체험을 제공하고,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 박람회는 개그맨 김경진, 민채은, 입시전문가 강사 진동섭 등 스타멘토 강연, 전문직업인 강연, 유망직종 체험, 대입박람회 1:1 컨설팅, 진로진학 특강과 같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춘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주시는 ‘진로진학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그리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미래의 인재가 될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고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수 있는 진로 역량을 기르고, 진로탐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변화하는 직업세계와 평생학습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 여주시 진로진학박람회 프로그램 개별 사전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여주시진로진학박람회’를 검색하거나, 2022 여주시 진로진학박람회 홈페이지로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2022년 여주시 진로진학박람회 포스터. / 사진 = 여주시 제공
2022년 여주시 진로진학박람회 포스터. / 사진 = 여주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