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워크숍 실시
상태바
올해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워크숍 실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7.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활동을 통해 또래 간 배려와 협력 배워
또래상담 연합회 워크샵 현장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또래상담 연합회 워크샵 현장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 관내 학교 또래상담자 41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 연합회 워크숍을 진행했다. 

또래상담은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 주변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해결을 위해 돕고, 일상생활에서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청소년 상담활동이다. 

올해는 관내 학교 중 총 19개의 학교에서 또래상담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또래상담 연합회를 구성해 네트워크 활동,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또래상담자 간 활발한 교류를 위해 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요리활동을 통해 하나의 음식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또래 간 배려와 협력을 배우고, 또래상담자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그 동안 비대면으로 진행된 것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 또래상담자들이 더욱 가까워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워크숍을 통해 배운 마음가짐을 또래상담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