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영어뮤지컬 온라인콘텐츠 무료 제공
상태바
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영어뮤지컬 온라인콘텐츠 무료 제공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7.2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 영어뮤지컬 콘텐츠 게시 및 ‘학습자료’도 함께 제공
창작 영어뮤지컬 ‘카니발크라운’과 ‘골디락스’ 등 2개를 온라인 동영상 썸네일.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청소년에게 다양한 영어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창작 영어뮤지컬 ‘카니발크라운’과 ‘골디락스’ 등 2개를 온라인 동영상과 교안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어뮤지컬 콘텐츠는 온라인 공간인 경기도평생학습포털(GSEEK),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유튜브에 게시됐다. 영상 관련 학습자료(대본 및 문제지)도 내려받을 수 있다.

창작 영어뮤지컬 2개 모두 원어민이 출연했으며, ‘카니발크라운’은 주인공인 제이미가 축제에서 열리는 게임 대회에 참가해 우승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 게임을 함께 즐기는 내용이다.

‘골디락스’는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이 되고 싶은 꼬마 탐정이 사악한 범죄자와 맞서 범죄를 해결하는 내용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영어에 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됐다. 

‘카니발크라운’과 ‘골디락스’는 각 공연 영상의 예습·복습 영상까지 총 8편으로 구성됐다. 영어학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되는 교안에는 뮤지컬 대본과 퀴즈를 넣었다.

교육복지 사각지대 학습 결손 방지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서 온라인에 게시된 영상 관련 학습자료를 신청하면 출판물 형태로 배포한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청소년 대상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4월 창의과학키움체험센터를 개관했으며, 올 하반기부터 숙박 교육 등 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뮤지컬에 대한 학생과 교사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청소년의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