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청소년문화의집, 일산 MBC 드림센터‘미디어 직업교육’ 진행
상태바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일산 MBC 드림센터‘미디어 직업교육’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7.2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 청소년이 참여해
사회참여 캠페인 홍보 영상 제작 위해 마련
지난 16일 일산 MBC 드림센터에 방문해 주말체험활동인 ‘미디어 직업교육’ 진행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6일 일산 MBC 드림센터에 방문해 주말체험활동인 ‘미디어 직업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주말체험활동은 2022년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의 사회참여 프로젝트인 ‘위품당당: We-品(품)당당’의 우유팩 분리배출함 설치 캠페인 홍보 영상물 제작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계획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카메라 샷 용어, 영상 제작 장비 설명 등 영상 제작에 필요한 미디어 관련 교육을 시작으로, 방송국 곳곳을 둘러보며 이론을 적용하고 직접 촬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 청소년들은 사회참여 활동 캠페인 홍보 영상물 제작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TV에서 보던 방송국 촬영 현장에 직접 가보니 신기했고, 홍보 영상물 제작에 필요한 교육을 받아 영상을 잘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생 1~3학년 대상으로 사회참여활동, 학습지원, 상담, 급식, 귀가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