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홍천중 과학동아리,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재능나눔봉사에 참여해
상태바
용인홍천중 과학동아리,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재능나눔봉사에 참여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7.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가치’ 1차 활동 시행
홍천중 과학동아리 청소년멘토 5명이 지도로 참여해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1차 활동 후 홍천중학교 과학동아리 ‘사이언티카’ 멘토, 멘티 학생들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6일 용인시 관내 초·중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1차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블루멜로우와  레몬의 성질 이해, 안토시아닌의 특성 이해, 산과 염기의 반응, 은하수 에이드 만들기, 과학 퀴즈, 실험보고서 작성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홍천중학교 과학동아리 ‘사이언티카’ 멘토 5명의 지도로 진행되었다. 

멘티 참가자 대덕초 5학년 박건우 학생은 “형, 누나들이 설명을 잘 해주고, 재미있게 은하수 에이드를 만들어서 좋았고, 퀴즈를 풀어서 선물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멘토 참가자 홍천중 3학년 전지민 학생은 “지역 초등학생과 교류할 수 있어 좋았고, 재능 나눔 봉사를 통해 설명해 주는 것이 뜻깊었다”고 전했다.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같이의 가치는 관내 청소년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재능을 바탕으로 재능 나눔 봉사를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자기 주도 활동 확대 및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초등학생들의 창의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문의 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방문 또는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