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희망 정책 모니터링 진행
상태바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희망 정책 모니터링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7.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의견을 모니터링해 연천군에 청소년정책을 제안할 계획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 희망 정책 모니터링 진행 모습.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前차세대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 확대)의거하여 보장된 연천군 대표 청소년자치기구로서 청소년 스스로 연천군 청소년 사업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는 활동을 한다.

2022년은 4월에 공개모집, 면접을 통해 10명의 청소년참여위원이 선정되었다. 

연천군 주최·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청소년 정책제안 활동 이해 교육’을 5월 수료한 후 현재 연천군 청소년정책 모니터링 활동 중이다.

특히 지난 7월 9일 친구 사랑 Day 행사에서 연천군의 여러 청소년들의 희망을 담아보는 '연천군 청소년 정책나무' 모니터링 활동과 친구 칭찬하기 등 친구사랑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국내·외 불우이웃(친구)돕기 캠페인으로 헌 옷 수집도 하였다. 현재 연천군 주민들의 참여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8월까지 연장하며, 종목은 남녀노소, 연령, 4계절 관계없이 깨끗한 옷, 신발, 가방을 기증받는다.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김보은 위원장은 “현 연천군 청소년 정책에 대해서 조사하고, 참여위원들과 함께 청소년 의견을 열심히 모니터링하여 연천군에 청소년정책을 제안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에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9월, '제1회 연천군 청소년정책 발표회 및 토론회'를 개최해 연천군의 다양한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복지 정책 제안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