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스마트공감센터, ‘스마트 E-세상’ 치유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스마트공감센터, ‘스마트 E-세상’ 치유 프로그램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7.2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 인터넷·스마트폰 진단조사 실시
올 하반기 집단상담을 추가 운영할 예정
스마트 E-세상 집단상담 현장 모습. / 사진 =
스마트 E-세상 집단상담 현장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마트공감센터(이하 공감센터)는 지난 22일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 '스마트 E-세상'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이란 과도한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으로 생활패턴의 불균형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상태를 말한다. 시대흐름에 따라 많은 청소년들이 이와 관련한 문제들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매년 용인시 관내의 초등학생 4학년, 중학생 1학년, 고등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진단조사(이하 진단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진단조사 결과 '주의 및 위험사용자군'에 해당하는 청소년 중 보호자의 동의를 받은 청소년들에게 공감센터는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미디어 사용에 대한 인식 개선과 건전한 미디어 사용 습관에 대한 개념을 확립할 수 있다.

참여 청소년들은 “집단상담 참여를 통해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하는 것에 대한 위험성을 알았다. 재미있었고 선생님도 너무 친절했다. 그리고 미디어 사용을 줄일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청소년들의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의 위험이 커지고 있어 공감센터는 청소년의 행복과 건전한 미디어 사용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위해 올 하반기에 ‘스마트 E-세상’ 집단상담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참가 대상은 진단조사 결과 '주의 및 위험사용자군'에 해당하는 학생들이지만 그 이외에도 건전한 미디어 사용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스마트 E-세상 포스터. / 사진 = 용인시 제공
스마트 E-세상 포스터.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