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지역연계 위생안전 및 영양 교육’ 진행
상태바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지역연계 위생안전 및 영양 교육’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7.2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와 식중독 예방 위한 손씻기 방법 배워
비누클레이 만들기 체험 등 진행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지역연계 위생안전 및 영양 교육’ 진행 모습.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2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연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위생안전 및 영양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생안전 및 영양 교육’은 코로나19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배우고, 뷰박스를 통해 청소년의 손 세균을 확인하고 손을 왜 씻어야 하는지 알아보고 비누클레이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또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 포장지에 ‘영양성분’ 또는 ‘영양정보’라고 적혀 있는 영양성분의 기본적인 열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의 함량 표시 확인하는 방법, 알레르기 유발 식품 찾아보기 교육이 진행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코로나19와 식중독 예방 방법을 알고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영양소가 얼마나 들어 있는지 식품 표시를 보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연천군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4~6학년 대상에게 체험활동, 학습 지원,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교육을 받게 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