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드림스타트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 운영
상태바
의왕시 드림스타트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7.2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줌 수업, 현장 실습체험 등 실시해
의왕시 드림스타트,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 드림스타트 아동대상으로 ‘드론과학교실 현장 실습’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의 올해 중점사업인 ‘꿈 찾고(Go), 미래 잡(Job)고’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드론과학교실’은 초등학교 4~6학년 15명이 참가해 주말을 이용해 3개 반으로 운영해 왔다.

8주간 진행된 드론교실은 드론 프로그래밍과 블록코딩, 드론 조종 방법 등을 7주에 걸쳐 비대면 줌 수업으로 진행했다.

마지막 8회 차 수업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프로그래밍한 드론으로 관내 실내체육관에서 ‘드론 날리기 현장 실습’ 체험을 실시해 대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드론교실에 참가한 한 아동은 “택배로 받은 미니드론과 수업용 노트북, 교재 등을 보고 놀랐고, 내가 프로그래밍한 드론을 직접 날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즐거워했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미래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꿈 찾고(Go), 미래 잡(Job)고’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하는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미래의 희망과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월 ‘키자니아 서울’을 탐방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올 여름방학에는 ‘꿈 찾고(Go), 미래 잡(Job)고’사업의 일환으로 ▲내 꿈은 파티시에, ▲로이코딩 등을 추가로 진행해 아동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