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로나 극복 스포츠 캠프’ 성료
상태바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로나 극복 스포츠 캠프’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7.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픽 개최의 가치이해와 역사, 유산을 간접 체험
올림픽 스포츠 종목, 기념관 시설물 관람 등 진행해
코로나 극복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 현장 모습. / 사진 = 광주시 제공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7~28일 1박2일 간 강원도 평창에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2018 평창 기념재단’에서 주관하는 '코로나 극복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에 참여했다.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33명 등 총 37명이 함께한 이번 캠프에는 올림픽 스포츠 종목 바이애슬론 체험, 봅슬레이 체험, 올림픽 교육, 평창 문화거리 체험 치즈 만들기, 올림픽 기념관 시설물 관람 등을 진행했다.

특히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의 가치이해와 역사, 유산을 간접 체험하고 코로나로 인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은 “이번 캠프를 통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었고, 새로운 스포츠를 접해볼 수 있어 신기하고 즐거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참여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 있는 사업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