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기획단'T-메인', 국제교류 활동운영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기획단'T-메인', 국제교류 활동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7.2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글로벌 도전 골든벨' 개최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기획단 'T-Ma!n'은 오는 7월 31일 오후 7시 미얀마,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15개국해외 청소년들과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활용하여 국제교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미얀마 스쿨(이하 메미스쿨)' 축제일환으로 해외 청소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으며, 청소년문화기획단 'T-Ma!n'이 운영한다.

현재 해외 청소년(50명 이내) 대상 메타버스 젭(Zep)을 통해 모집 중이며, ▲OX 퀴즈, ▲패자부활전(방 탈출 게임), ▲글로벌 도전 골든벨,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그 외에도 메미스쿨 중간 활동 보고회 시간도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문화기획단 'T-Ma!n' 부단장 이윤석은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활용하여각국의 청소년 교류 활동을 위해 프로그램 기획, 리허설 등 열심히 준비했다. 가상공간에서의 만남이지만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기획단 'T-Ma!n'의 활동 내용이나 교류를 희망한다면 관련 문의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메미스쿨 축제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메미스쿨 축제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