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대구의 근대 역사문화탐방 활동 진행
상태바
새말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대구의 근대 역사문화탐방 활동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7.2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운 내용을 토대로 역사 바르게 알기 캠페인 진행할 예정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청소년운영위원회 '하나하람'의 역사를 바로 알기 위한 역사문화탐방 활동 진행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새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청소년운영위원회 '하나하람'이 역사를 바로 알기 위한 역사문화탐방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탐방활동은 대구광역시에 조성된 대구근대골목투어 중 대구의 근대 역사를 알아보는 1코스(경상감영달성길),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삶이 담긴 2코스(근대문화골목), 일제강점기 때 일본에게 뺏긴 국권을 되찾기 위한 국민들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4코스(삼덕봉산문화길)을 거닐며 독립운독의 역사를 돌아봤다.

역사문화탐방 활동에 참여한 민락중학교 이가영 위원장(2학년)은 “교과서에서도 다루지 않는 내용을 우리가 와서 직접 보고, 그 장소를 걸으며 독립 역사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하루 빨리 활동에서 배운 역사지식을 의정부에 있는 친구들한테 전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새말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위원들이 현장체험 학습을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를 제대로 배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관내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 지식을 정립할 수 있는 활동을 기획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역사문화탐방 활동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청소년운영위원회 '하나하람'의 대표사업인 역사 바르게 알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새말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