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꼼지락', 어르신께 여름나기 물품 전달해
상태바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꼼지락', 어르신께 여름나기 물품 전달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8.0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채, 모기 기피제, 버물리, 다과, 손편지 세트로 구성
기부물품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기부물품 모습.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 힐링나눔 동아리 '꼼지락'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책임지고자 오는 8월 5일 태평3동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물품 전달식을 진행한다.

어르신들께 전달되는 여름나기 물품은 꼼지락 청소년들이 지난 7월 1일부터 약 4주간 정성스럽게 준비한 부채, 모기 기피제, 버물리, 다과, 손 편지까지 세트로 구성되어있다.

힐링나눔 동아리 '꼼지락'은 초등방과후아카데미 프로젝트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부터 결과물 도출까지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여 운영하는 자기 주도적 역량강화 활동이다.

청소년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역할을 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어르신들이 저희가 만든 물품들을 사용하면서 더운 여름 시원하게 나시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최근 더운 날씨가 지속되어 열악한 환경 속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이웃들을 돕고자 청소년들이 이번 나눔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작지만 큰 나눔의 손길이 전해져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 힐링나눔 동아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힐링나눔 동아리 청소년들의 자세한 활동 내용은 (임시)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초등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에게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