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제1차 청소년 정책간담회 진행
상태바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제1차 청소년 정책간담회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8.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 및 청소년활동 관련 개선 사안에 대해 열띤 토의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제1차 청소년 정책간담회 모습.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 청소년자치기구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전 차세대위원회)는 지난달 29일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1차 청소년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 7명과 최재범 연천군통일평생교육원 원장은 연천군 청소년이 학업 및 청소년 활동을 하는데 있어 불편한 개선 사안에 대해 열띤 토의를 펼쳤다.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제안한 의제는 개인학습 시설 확충, 등하굣길 보행 안전문제, 청소년 문화시설 확충 및 연령별(초··고) 분리 사용 등 9건이다.

이에 최재범 통일평생교육원장은 시험기간 학습실 부족 및 스터디카페 개설 의견을 경청한 후, 청소년수련관 휴카페 활용 안내 및 중앙도서관의 리모델링 추진사업, 연천관내 폐교 사용 계획에 대해 답변했다.

특히 전곡중·고등학교 등하굣길 차량 혼잡 및 횡단 안전 문제에 대해서는 소관부서 교통행정팀과 연계해 즉각적인 처리를 약속하며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들의 활동을 격려했다. 

연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김사랑(전곡고) 부위원장은 “평소에 건의하고 싶었던 의견들을 펼칠 기회가 주어져 청소년참여위원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뿌듯했다”고 전했다.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연천군의 미래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연천군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2차 청소년 정책간담회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