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청소년문화의집 ‘탄소중립Gogo! 하반기’ 운영
상태바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탄소중립Gogo! 하반기’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8.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고등학생 20명 대상 업사이클링 실천 시간 가져
/ 사진 = 김포시 제공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환경특성화프로그램 ‘탄소중립Gogo!' 진행 모습.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2일부터 7월 30일까지 6회기에 걸쳐 환경특성화프로그램 ‘탄소중립Gogo! 하반기’를 운영했다. 

활동 주제는 ‘내가 버린 쓰레기의 재조명’으로 서울새활용플라자 견학 및 업사이클링 작품 제작 활동을 통해 재활용과 새활용에 대해 이해하고, 청소년들이 직접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 선정 후 조명을 만들어 업사이클링(새활용)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회기에는 새활용에 대한 또래 청소년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직접 제작한 작품을 선보이는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더불어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생태지원단)청소년들과 함께 작품전시, 환경캠페인, 샌드아트 체험, 밀키지갑 만들기, 커피박 화분 만들기, 마카롱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는 소축제의 장이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체험으로 새활용의 유용함을 배울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스트레스가 해소되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환경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청소년들의 기후위기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와 지속가능한 기후행동 실천을 이끌어낼 것이다”고 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