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메이커교육센터 또래씨앗리더 12명 배출..."역량 있는 학생들에게 기회 제공하는 등 노력할 것"
상태바
오산메이커교육센터 또래씨앗리더 12명 배출..."역량 있는 학생들에게 기회 제공하는 등 노력할 것"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8.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학교 수업, 공모전 및 입시와 비슷한 교육과정 진행
오산메이커교육센터, 또래씨앗리더 교육 모습.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메이커교육센터, 또래씨앗리더 교육 모습.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22년 또래씨앗리더(청소년) 방학 집중 과정’을 통해 전문 리더 12명을 배출했다고 지난 1일에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지난 7월 25일부터 같은달 29일까지 총 5회 20시간 동안 진행했다.

fusion360은 상상한 것을 현실화하기 위해 기초가 되는 3차원 모델링이다. 관련 분야에서 세계적 선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Autodesk사의 국제공인자격과정(Autodesk certificated user)과 동일수준으로 진행됐다.

또한, 실제 학교 수업 및 공모전 및 입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부품 제작(평면 설계, 구성 조건), ▲부품 가공, ▲가상공간 조립 및 작동, ▲3차원 랜더링(실사화)으로 구분되어 운영됐다.

프로그램 기획 의도는 학교 또는 기타 기관에서 수많은 교육을 제공하지만 학생들의 능력과 제공되는 프로그램 수준은 항상 초급에만 머물고 있다는데 착안해 초급 수업을 반복 수강하는 일이 없도록 만드는데 있었다.

참여한 한 학생은 “어려웠고 힘들었지만, 시중에 찾아볼 수 없는 자료를 실제로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전국에 교육사업은 많지만 사업을 위한 사업이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라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학생들에게 사회에서 요구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할 수 있도록 길을 제시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또래씨앗리더 집중과정에서 양성된 학생들이 11월 예정인 제2회 학생 메이커 부트캠프 대회에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성숙된 제작 스킬을 선사할 수 있도록 멘토들과 유기적인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