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메이커 나들이 체험 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오산시 메이커 나들이 체험 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8.0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터, UV 평판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체험 가져
오산시 메이커 나들이 체험프로그램 운영 중 고래거울 소품 만드는 모습.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메이커교육센터는 8월 1일부터 19일까지 일반 시민 및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이커 나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메이커 나들이는 메이커 체험 과정으로 쌓는 장비(3D프린터), 그리는 장비(UV 평판프린터), 자르는 장비(레이저 커팅기)를 부담 없이 다뤄보고 그 결과물들을 조합해 간단한 소품을 만들어 보는 과정이다.

시민은 각 프로그램별로 1가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3D프린터 출력물과 아크릴 거울을 이용한 손거울인 ▲고래거울, 벽 인테리어 소품인,  ▲아크릴 모빌, PET 소재를 이용한 소품상자인, ▲투명상자를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창작활동을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막연했던 메이커 문화와 활동에 대해서 느껴 볼 수 있고 센터 장비들의 특징, 활용과 공동 작업공간 이용 방법 등을 소개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장비와 공간에 대해 친숙해질 수 있도록 손으로 몇 번 조작하여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준비된 프로그램이다”며, “체험활동을 계기로 만들고 생각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메이커나들이는 8월 1일부터 수강을 하는 당일 오전 9시까지 오늘e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각 체험 별로 월, 수, 금 일별 체험 4회의 일정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