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생 적극지원
상태바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생 적극지원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8.0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인터넷 강의, 수준별 멘토링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가평군 전경. / 사진 = 가평군 제공
가평군 전경. / 사진 = 가평군 제공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생들에게 검정고시 대비반 프로그램(비대면 수업), 무료 인터넷 강의, 수준별 멘토링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대비반’은 센터에서 선발한 멘토들의 지도하에 기초부터 핵심강의를 진행하고 자주 출시되는 문제 중심의 기출문제 풀이 등으로 자기주도학습 및 1대1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동기를 강화하고 검정고시에서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제1회 검정고시에 총 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오는 8월에 응시하는 제2회 검정고시에는 대안학교 학생들까지 포함, 총 42명이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시험 접수를 완료했다.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22년 제2회 검정고시 8월 11일 시험당일 검정고시 응시생들에게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시험장까지의 차량지원, 시험당일 점심식사 및 간식 지급, 학용품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한국 스카우트연맹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학업지원, 상담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문화 활동,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화문의하면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