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연합 거리상담 실시
상태바
부천시,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연합 거리상담 실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8.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일시청소년 쉼터 등 연합 청소년 상담소 개최
상담에 참여하는 청소년 모습. / 사진 = 부천시 제공
상담에 참여하는 청소년 모습. / 사진 =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29일 부천역 피노키오 광장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여름방학 계기 거리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연합 아웃리치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이 가정과 학교 사회로부터의 이탈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부천시,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별사탕), 인천 자립지원관(별바라기)이 참여했으며 전국 청소년쉼터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전국 연합거리 상담’이다. 행사는 청소년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여름맞이 콘셉트로 진행됐다.

낚시게임, 물 폭탄 모자 게임, 손풍기 제공 등을 통해 청소년의 참여를 유도하고, 거리 배회 청소년 고민 상담, 복지정보 안내, 보호시설 연계, 청소년쉼터 기관 홍보 등을 진행했다. 총 101명의 청소년이 참여 및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일탈하지 않도록 매년 여름방학 계기 연합 거리상담를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여 가정·학교 등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가정·학교 밖 이탈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관심과 보호 아래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천시일시청소년 쉼터는 가출 청소년에게 의식주 등 긴급지원서비스와 의료, 상담 등의 위기개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일시청소년 쉼터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