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권리증진프로그램 ‘청소년 권리 똑똑’ 참가자 모집
상태바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권리증진프로그램 ‘청소년 권리 똑똑’ 참가자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8.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리개념이해, 권리증진 캠페인 활동 등
봉사시간 제공과 80% 교육 이수자에게 수료증 발급
‘청소년 권리 똑똑(Talk Talk)’ 프로그램 안내.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권리증진을 위한 ‘청소년 권리 똑똑(Talk Talk)’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권리 똑똑(Talk Talk)’ 프로그램은 관내 14~19세(중·고등) 대상으로 나의 권리지수를 점검하고, 청소년이 가진 권리, 우리가 지켜야 하는 권리 등을 알아본다. 또한, 디지털 환경 속 ‘잊힐 권리’에 대해 알아보고 시민들과 소통을 위한 캠페인 활동도 진행된다.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토, 일 14시 ~ 16시에 진행되는 ‘청소년권리증진 똑똑(Talk Talk)’ 프로그램은 오는 8월 9일부터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캠페인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 시간이 제공되며, 80%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김포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청소년 스스로 삶의 주체가 되어 청소년이 가진 권리와 지켜야 하는 권리에 대해 이해하고, 더 나아가 김포시민과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도 갖는 등 자발적인 청소년 참여 활동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