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교류활동 성료
상태바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교류활동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8.0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자치기구별 협약 등 가져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토마토’, 청소년 40명 대상으로 자치기구 연합 교류활동을 진행.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토마토’는 지난 7월 30일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누리’ 및 청소년생태탐사단 ‘수피아’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자치기구 연합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 규정에 의거해 청소년의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구성해야 하는 자치기구로 청소년들이 원하는 청소년시설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청소년생태탐사단은 청소년들이 지역 생태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생태환경관련 조사연구 및 모니터링 활동 등을 통해 생태환경 도시 만들기를 주도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이번 교류활동은 해당 자치기구별 소개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벤치마킹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각 자치기구별 협약 순으로 진행됐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토마토 부위원장 장선아 청소년은 “타 시군 청소년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크지 않은데 교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을 만날 수 있어서 기뻤고 청소년운영위원회 발전을 위한 좋은 자리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건강권을 되찾기 위한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안양을 달리는 청소년’을 포함해 경기도 공모사업 ‘찾아가는 제로존’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