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소아·청소년 자해예방 공모전 '토닥토닥 마음 Talk' 시상식
상태바
오산시 소아·청소년 자해예방 공모전 '토닥토닥 마음 Talk' 시상식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8.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
최종 심사 가져 6편 우수작을 선정해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소아·청소년 자해예방 공모전 '토닥토닥 마음 Talk' 시상식 모습.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해 예방의 의미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는 소아·청소년 자해예방 공모전 '토닥토닥 마음 Talk' 시상식을 지난 5일 개최했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0일까지 지역 초등학교 5~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심사를 통해 6편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대상은 불안·우울을 극복하게 되었던 경험이 담긴 내용으로 주제의 적합성 및 작품성에서 뛰어난 점수를 받은 운천중학교 ‘온새미로팀(박서윤 외 6명)’이 선정됐다.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애플 워치가 제공됐다.

그 외 우수작으로는 ▲금상 세마중(양온유), 운천중(박서정 외 5명), ▲은상 운산초(박은혜, 임두경), 다온초(최고은, 박지원), 수청·문시·필봉초(김지민 외 2명)이 선정됐다. 상장과 함께 부상(금상은 갤럭시 버즈, 은상은 문화상품권 5만원)이 제공됐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온택트가 활성화됨에 따라 소아·청소년들의 자해 예방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하여 공모전을 진행했는데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출품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나아가 “앞으로도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산 시민의 마음 건강을 위해 심리상담,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자살예방사업, 정신질환자를 위한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 및 야간에는 자살 예방상담전화 1393과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