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 꿈의학교 '상상이상 꿈세상' 운영
상태바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 꿈의학교 '상상이상 꿈세상'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8.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과제빵, 영상촬영 및 편집, 바리스타 등 다양한 진로체험 제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 꿈의학교 '상상이상 꿈세상' 운영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2년 경기꿈의학교 '다함께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공모사업에 참가해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상상이상 꿈세상'을 개강했다.

'상상이상 꿈세상'은 기존 학교밖청소년만 지원할 수 있었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한계를 벗어나 학교밖 청소년과 재학중인 청소년이 함께 어울려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되었다.

체험 프로그램은 총 4개의 꿈공작소를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인과의 만남과, 체험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준비된 체험은 ▲3D프린터, 컴퓨터 자수기 등의 4차 산업 수업이 진행되는 ‘메이커스페이스’, ▲제과제빵 및 요리 수업을 진행하는 ‘푸드스페이스’, ▲영상촬영 및 편집 수업을 진행하는 ‘영상스튜디오’, ▲바리스타 수업을 진행하는 ‘모아카페’이다.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급식비 및 교통비 지원, 꿈공작소 운영 등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