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자체 동아리 연합 워크숍 성료
상태바
2022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자체 동아리 연합 워크숍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8.3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TI 특강, 리더십 특강, 다양한 미션과 퀴즈 등 제공
2022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자체동아리 연합 워크숍 현장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2022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자체동아리 연합 워크숍 현장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새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8월 27일, 28일 '2022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자체동아리 연합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동아리원들에게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소속 동아리로써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미래 인재에 필요한 공감능력과 리더십 그리고 협력과 협동능력을 고양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의 35개 자체 동아리를 문화예술분야(17개) 동아리와 문화예술분야 외(스포츠, 요리, 봉사, 4차 산업 등 18개) 동아리로 나누어 이틀간 진행했다.

MBTI 특강을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과 16가지 성격유형들의 특징을 알아봄으로써, 자신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을 높이는 시간을 갖고,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리더십 특강을 진행해 미래 인재상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워크숍 마지막 순서로는 팀미션 프로그램을 진행해, 다양한 미션과 퀴즈를 팀 단위로 도전하고, 해결하는 시간를 통해, 협력과 협동의 경험과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동아리원은 "하루 동안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재단이라는 곳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나 자신과 친구들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는 뜻깊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