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ZE-TRO(제-트로) 개최
상태바
2022년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ZE-TRO(제-트로)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들의 친환경 소비트렌드 및 레트로 열풍을 반영해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4회차 ‘ZE-TRO(제-트로)’를 중원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최한다.

‘ZE-TRO(제-트로)’는 ‘Zerowaste’와 ‘Retro’를 합친 합성어이다. 

축제는 가치 소비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MZ세대들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은 친환경 소비트렌드 및 레트로 열풍을 반영해 기성세대와 MZ세대들의 간극을 좁히고, 청소년들이 가족 구성원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문화의 장으로서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자리를 제공한다.

▲히랑피랑 등 청년창업팀 5팀, ▲감성한스푼 등 지역공방 3팀, ▲알키미아 등 청소년 동아리 12팀, ▲청소년운영위원회 은가비 등 자치기구 8팀 등, 다양한 부스들이 ‘레트로’와 ‘환경’을 컨셉으로 한 체험부스 및 청소년 동아리 공연을 진행한다. 
   
‘ZE-TRO(제-트로)’라는 컨셉에 맞게 에코텀블러백 만들기, 리싸이클링 부스 등다양한 환경 체험 부스와 복고 메이크업 및 촬영, 추억의 뽑기 등 복고 체험 부스, 그리고 청년창업팀과 지역 공방들의 목공 소품 및 라탄 소품 등을 판매하는 판매부스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나,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복고’를 컨셉으로 한 ‘제-트로 가요제’와 ‘이달의 롤라장’을 함께 운영하여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지역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중원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열풍이 불면서,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어울림마당을 통해 연결고리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세대 간의 격차를 줄이고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과 관련된 문의는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2022년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ZE-TRO(제-트로)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