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ITQ-엑셀’ 자격증 취득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ITQ-엑셀’ 자격증 취득과정 참가자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9.0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학교 밖 청소년 만 15~24세...9월 16일까지 모집해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자립기술훈련 과정으로 ‘2022년 ITQ-엑셀’ 자격증취득과정 참가자를 9월 16일까지 모집한다. 

학교밖청소년의 자립기술지원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취득을 위한 사업으로 이번 ITQ-엑셀 참여 대상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만 15~24세)이며, 11월 12일에 진행되는 시험응시를 목표로 한다.

정보기술자격(ITQ)시험은 정보화 시대의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며, 정보기술 관리 및 실무능력 수준을 지수화, 등급화하여 객관성을 높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이다.

꿈드림에서는 스프레드시트의 기본 개념부터 ITQ-엑셀 자격증취득 까지의 전 과정을 교육하며, 교재 및 시험응시료까지 지원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기술훈련을 돕고 있다. 꿈드림에 등록된 학교 밖 청소년에 한해 신청가능하며,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첨부된 홍보문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만 9세~24세)을 위해 학업 및 자립, 상담, 복지, 문화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심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 = 김포시 제공
‘2022년 ITQ-엑셀’ 자격증취득과정 참가자 모집 안내. / 사진 = 김포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