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꿈드림, 2022 제2회 검정고시 청소년 56명 전원 합격해
상태바
김포시꿈드림, 2022 제2회 검정고시 청소년 56명 전원 합격해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9.0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검정고시 이어 전원 합격해
김포시 제2회 검정고시 합격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2회 검정고시 합격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2022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김포시 꿈드림의 학업지원사업 참여 청소년 56명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제1회 검정고시 64명 전원 합격에 이은 성과로 올 한해 120명의 청소년이 김포시 꿈드림 학업지원사업을 통해 검정고시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꿈드림 센터에서 운영하는 검정고시준비 ‘희망교실’은 학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는 검정고시 대비 학습강좌이다.

근로 및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업 참여가 힘든 청소년 위한 대면 수업과 온라인 수업(ZOOM)을 병행해 청소년 상황에 맞게 학업지원 검정고시 수업을 연중 진행하고있어 관내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를 돕고 있다.

또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합격 증대를 위해 교재지원 및 인터넷 강의,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1:1 학습멘토링 지원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했다.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집중반을 운영한 학습진행과 실전을 대비한 ▲모의고사 실시 ▲검정고시 원서대리접수 등 합격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밖청소년(만9세~24세)을 위해 학업 및 자립, 상담, 복지, 문화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관심있는 학교밖청소년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