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 '마을쓰담! 마음쓰담!'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 '마을쓰담! 마음쓰담!'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9.0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환경보호의식 증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 '마을쓰담! 마음쓰담!' 진행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월 3일에 관내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깅 '마을쓰담! 마음쓰담!'을 진행했다.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깅 '마을쓰담! 마음쓰담!'은 관내 청소년가족들의 가족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올바른 환경보호의식을 증진 하고자 지난 3월부터 진행되었다.

‘플로깅’이란 스웨덴어로 'Ploka Upp(줍다)+Walking(걷다)'을 합성한 말로 무리한 신체 움직임 없이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번 9월 활동은 플로깅 활동과 가족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가족퀴즈, 환경 미디어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증진시켰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진행되는 가족 환경 플로깅 프로그램이 쌀쌀해지는 날씨 속에 가족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키우고 의정부 시민이 살기 좋은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년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깅 '마을쓰담! 마음쓰담!'은 10월~11월에도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e청소년 Dovol(두볼)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