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프로그램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9.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에도 다양한 청소년자원봉사 진행계획
/ 사진 =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사랑의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봉사활동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월 3일 관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커피 찌꺼기의 새로운 발견’, ‘사랑의 캘리그라피 책갈피’를 진행했다.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자원의 순환을 강조하며,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재활용 습관을 홍보하기 위하여 진행된 ‘커피 찌꺼기의 새로운 발견’은 청소년들이 직접 커피박을 통해 제습제 50개를 만들고 이를 시민노인복지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랑의 캘리그라피 책갈피’는 캘리그라피 책갈피 300개를 제작해 의정부관내 도서관(정보도서관, 과학도서관, 음악도서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위축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여름 청소년들의 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뿐만 아니라 연말에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청소년 자원봉사를 다시 활성화 시키는 것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위축되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다시 활성화 시키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서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자원봉사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