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인공지능 코딩 교육
상태바
용인시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인공지능 코딩 교육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0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학생 120명에 AI기술 중심 강의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포스터. / 사진 = 용인시 제공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포스터. / 사진 = 용인시 제공

용인시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AI(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관내 대학과 IT 기업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와 연계한 창의교육 프로그램 ‘창의인재 미래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22일부터 11월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교육에는 단국대 SW중심대학사업단 교수진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전문 강사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문제해결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초등학생들은 스크래치 코딩을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논리적 사고를 기르는 방법을 배운다. 교육은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 6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화상 강의로 진행된다.

같은 기간 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는 PBL(프로젝트 학습, Project-Based Learning) 기반의 창의적 AI 활용 문제해결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을 한다. 

고등학생 20명에게는 10월 7일부터 11월 28일까지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사용을 통해 머신 러닝 학습 모델을 생성하는 교육을 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20년 단국대, 한국MS와 협약을 맺고 지역의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용인의 청소년들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익혀 미래사회를 선도하도록 내실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