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문화 확산을 위한 ‘배달특급’ 퀴즈 이벤트 실시
상태바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문화 확산을 위한 ‘배달특급’ 퀴즈 이벤트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근로계약서 작성 등
관련 정보 제공 및 퀴즈 이벤트 추진
경기도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도민 관심과 이해를 촉진하고 노동 청소년에 대한 부당대우나 인권침해 방지를 위한 정보를 보다 흥미있게 제공하고자 9월 8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경기도공공배달앱(이하 ‘배달특급’)을 통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배달특급 회원이라면 누구나 배달특급 접속 시 상단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퀴즈는 청소년 노동인권 주요정보 전달(근로계약서 등 청소년이 알아야 할 필수 핵심정보, 경기도 정책 및 사업) 등과 관련해 초성 힌트를 포함한 내용이다.

3주간 퀴즈 정답자 5천 명에게 배달특급 앱 주문 시 타 쿠폰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있는 1천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노동 청소년 보호 문화를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청소년 노동인권 인식 제고와 보호 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사업을 위탁받아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노동인권교육, 도민 강사양성, 교재발간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