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청소년문화의집,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연계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성료
상태바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연계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9.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리스트, 핸드페인팅지도사 등 직업체험 기회제공
/ 사진 = 김포시 제공
핸드페인팅지도사 진로교육 및 머그컵 핸드페인팅 체험활동 모습.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마을 내 자원 연계를 통해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을연계 창의적체험활동’을 운영해 청소년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마을연계 창의적체험활동’은 학교로 찾아가는 활동과 문화의집으로 찾아오는 활동으로 구분되어 운영된다.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연계 창의적체험활동은 구래초등학교, 풍무중학교 청소년과 ▲플로리스트 진로교육 및 화훼장식 체험활동을 진행했고, 가현초등학교, 하늘빛초등학교 청소년과 ▲핸드페인팅지도사 진로교육 및 머그컵 핸드페인팅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참여 청소년은 "새로운 직업을 알게 되었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체험활동이 도움이 되었다"며, "색다른 체험과 예술활동 설명도 재밌었고, 손재주가 발달되어 좋았기 때문에 다음에 또 하고 싶다"고 말했다.

다음 문화의집으로 청소년이 찾아오는 마을연계 창의적체험활동은 9 ~ 10월 중 모집된 학교 청소년과 함께 ▲소이캔들작가 진로교육 및 소이캔들 체험활동, ▲캘리그라퍼 진로교육 및 캘리그라피액자 체험활동으로 운영된다.

고촌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청소년에게 지역사회가 건강한 성장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