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청소년과 함께 추석맞이 나눔 행사 진행
상태바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청소년과 함께 추석맞이 나눔 행사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9.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갱 나눔, 송편 나눔 행사 등 진행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 드림톡 추석맞이 나눔 행사 모습.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군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 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는 옥천면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 단월면 청소년 휴카페 ‘선물상자’, 개군면 청소년 휴카페 ‘개울가’에서는 지난 7일 추석맞이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이해 지역주민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옥천면 ‘또래공삶’을 이용하고 있는 초‧중등 청소년 25명이 직접 양갱을 만들어 참여 청소년의 각 가정 및 옥천면다목적복지회관, 옥천면사무소, 옥천면게이트볼협회 등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께 전달되는 형태로 진행됐다.

또한 단월면 ‘선물상자’는 새마을부녀회, 단월면주민자치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초·중등 학부모들과 청소년들이 이른 아침부터 전을 준비해 30여 분의 홀몸 어르신과 단월면 노인회 등 지역 어르신들께 전을 부쳐서 전달했다.

이어 개군면 ‘개울가’는 하자포1리 마을회관의 어르신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직접 송편을 빚어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송편을 처음 만들어 어렵고 힘이 들었지만, 직접 빚은 송편을 어르신들에게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뿌듯했다”며, “또한, 직접 만든 송편을 친구들과 함께 먹으며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휴카페는 양평군의 지원을 받아 방과후 안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12개의 청소년 휴카페가 양평군 10개의 읍, 면에 위치하고 있고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