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9회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2022 제9회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9.1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4개의 체험과 이벤트, 대학생 버스킹공연과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
9월 23일~24일 2일간 개최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오는 9월 23일, 24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는 매년 2천50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는 박람회 기간을 2일로 확대해 지역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청소년진로박람회 슬로건인 ‘별별 - 다시, 빛나는 날’이 ‘별별’의 사전적 의미인 ‘보통과 다른 갖가지의’라는 뜻과 코로나19로 움츠려 있는 청소년들이 다시 빛나는 날이 되돌아 왔으면 하는 바람을 함께 담아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별별진로체험, ▲별별진로진학, ▲별별즐거움, ▲별별공연 4개의 섹션으로 나눠진 총 74개의 체험부스와 이벤트, 대학생 버스킹공연과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있다.

의왕시진로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2년 만에 열리는 대면행사인 만큼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벗어나 진로, 진학, 직업 등에 관련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한 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청소년진로박람회 포스터.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포스터. / 사진 = 의왕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