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국가보훈처 대외유공 표창 수상해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국가보훈처 대외유공 표창 수상해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9.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보훈지청장 대외유공 표창 전수식 가져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2022 참전기념행사 대외유공 포상전수식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월 14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경기북부보훈지청의 전수에 따라 국가보훈처 주관행사 및 대외사업(기념행사 등 보훈처 대외사업)운영 지원에 대한 국가보훈처 대외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국가보훈처가 주관하는 6.25전쟁 72주년 행사, 7.27 유엔군참전 기념행사 등 방송 3사가 중계하는 공식행사에서 국민들의 보훈의식과 안보의식을 향상시키며 미래세대들의 적극적인 보훈활동을 촉구하는 영상제작과, 유엔참전용사들의 공헌과 숭고한 희생정신을 알리는 축하공연 등을 가졌다.

또 많은 국내·외 귀빈이 참석하는 대형 기념행사의 적극적인 지원과 다양한 청소년 보훈사업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운영한(의정부시청소년보훈외교단 등) 공로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직원 2명에게 국가보훈처 대외유공 표창과 부상을 수여했다. (훈격: 국가보훈처장)

이번 대외유공 표창은 경기북부보훈지청의 주관으로 전수식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특히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이 직접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하여 전수하였다.

이날 전수식을 주관한 한국성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은 “경기북부보훈지청 관할에서 대외유공 표창을 수상한 것에 뿌듯하고 기쁜 마음에 직접 표창을 전수하기 위해 방문했다. 관할 지청장으로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의 적극적인 보훈사업운영에 감사하며, 많은 청소년들을 든든한 보훈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경기북부보훈지청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의 연계사업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보훈외교단의 보훈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준 국가보훈처와 그동안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기북부보훈지청, 직접 전수하러 와주신 지청장님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국가보훈처의 대외행사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다양하고 유의미한 보훈활동을 개발 및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올바른 국가관과 시민의식을 형성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특성화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