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반달 송편 만들기’ 체험
상태바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반달 송편 만들기’ 체험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9.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편을 만들면서 추석명절의 의미 되새겨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청소년수련관, 반달 송편 만들기 체험 진행 모습. / 사진 = 연천군 제공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달 송편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은 고유의 추석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추석의 대표 음식은 송편을 만들어 전통 식문화의 소중함을 깨닫고 조상의 슬기를 배우기 계기가 되었다.

청소년들은 송편의 유래와 의미, 각 지역의 이색 송편, 송편을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법 등 전통적인 반달 모양부터 캐릭터 모양의 이색 송편까지 다양한 송편을 만들었다.

송편 만들기 체험활동에 참가한 청소년은 “송편은 어린이집 시절 만들어 본 이후 오랜만에 만들어 보는 송편으로, 평소에 반죽 방법과 달라 신기했고 반달 모양 잡는 게 조금 어려웠지만 송편을 보니 뿌듯했다”며, “직접 만든 송편을 친구들과 함께 먹으며 이야기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연천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접하기 어려워진 추석 음식을 직접 만들고 가족들과 함께 먹으며 화목한 명절을 보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여가·문화 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활동과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 40을 대상으로 오후 3시 30분부터~오후 7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귀가 지도, 석식제공 및 지도,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