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초등천문과학캠프’ 성료
상태바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초등천문과학캠프’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2.09.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체망원경 관측, 우주대원 체험 등 시간 가져
초등천문과학캠프 현장 모습.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초등천문과학캠프 현장 모습.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9월 17일 우주과학에 대한 견문 확대를 위한 ‘초등천문과학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초등천문과학캠프는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천문과학 전문기관인 송암스페이스센터를 방문해 일일캠프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들은 아시아최초로 설립된 챌린저러닝센터(C.L.C) 교육센터를 통해 목성유인탐사선 주피터 1호 우주대원이 되어 과학임무를 수행하며 NASA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한 천문대에서는 천체망원경을 통해 태양과 그 속의 혹점 등을 관측하며, 천문과학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으며, 입체 돔 영상관을 통해 환상적인 우주여행도 경험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우주비행사가 꿈이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얼마나 많은 훈련과 노력을 하여 우주에 나갈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 잠깐이었지만 실제 우주대원이 되어볼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