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청소년 북큐레이터동아리 'B.M.W', 그림책을 활용한 재능 기부 활동 진행
상태바
평택청소년 북큐레이터동아리 'B.M.W', 그림책을 활용한 재능 기부 활동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안중청소년문화의집, 독서의 달 기획활동 '북적북적 책 놀이터' 성료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안중청소년문화의집, 독서의 달 기획활동 '북적북적 책 놀이터' 현장 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17일 평택시민의공간 1호에서 진행한 독서의달 기획활동 '북적북적 책 놀이터'가 청소년 100명이 참여하는 등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독서의 달을 맞아 진행된 '북적북적 책 놀이터'는 문화의집 북큐레이터동아리 'B.M.W'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독서의 달을 맞이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그림책을 통한 그림자극, 마술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 청소년의 독서 의욕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1부에서는 극단 다온그리메와 함께하여 ‘슈퍼거북, 부기!’ 그림자극 관람 및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북큐레이터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 청소년에게 그림책을 읽어줬다.

이어 그림책으로 푸는 마술(꽃 피는 마술 체험), 그림책 공작소(호랑이 디폼블럭 만들기) 활동 등 그림책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북큐레이터동아리 'B.M.W' 조성하(경기물류고 2학년) 회장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지역 청소년에게 책을 활용한 재능 기부 활동을 하고자 했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 즐기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이 책을 가깝게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안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을 보장하고, 건전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SNS(밴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