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흥선청소년문화의집, 관내 중학생과 ‘우리동네 하천지킴이’ 운영
상태바
의정부흥선청소년문화의집, 관내 중학생과 ‘우리동네 하천지킴이’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9.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교육·체험·봉사활동 진행해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흥선청소년문화의집, ‘우리동네 하천지킴이’ 현장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흥선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17일 관내 중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10433호 ‘우리동네 하천지킴이’를 운영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우리동네 하천지킴이’활동은 지역사회 하천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환경문제가 심각한 현시대에서 환경보호와 관련된 교육·체험·봉사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 실천 의지를 함양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원봉사 소양교육·환경 교육을 듣고, EM 교육 및 EM흙공, EM비누 만들기, EM흙공 투척, 하천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흥선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하천 생태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함양한 건전한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흥선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이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인증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청소년 인증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흥선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